래프팅

지리산 산청의 경호강은 말 그대로 거울같이 맑고 깨끗한 호수의 강이란 뜩으로 주변의 빼어난 경치와 많은 역사 유적지 등은 우리들에게 많은 자연적, 문화적 혜택을 주는 강이라 할 수 있다. 경호강은 강폭이 넓은데다 큰 바위가 없고, 굽이굽이에는 모래들과 잔돌들이 퇴적되어 있어 유속은 빠르면서도 소용돌이 치는 급류가 거의 없어 신종 수상 레저인 래프팅의 조건을 잘 갖추고 있기도 하다. 산청읍 경호교 아라에서부터 외송(홍화원 휴게소)리 까지래프팅 장소로 매년 여름이면 전국 각지에서 래프팅을 즐기는 사람들이 모여든다. 맑은 강물에 배를 띄우고는 굽이치는 물결따라 요동치는 배를 부여잡고 잡아 나가는 래프팅은 젊은이들의 모험심과 경호강의 거침없는 흐름이 일치한다.

  • 위치 : 산청읍 일원

서바이벌게임

서바이벌 게임(SURVIVAL GAME)이란 규격화된 복장과 전투장비를 갖추고 정해진 규칙과 질서속에서 행하여지는 스포츠, 즉 스포츠화된 모의전투를 말합니다. 서바이벌의 뜻은 항공기나 여객선에서의 조난 사고시 살아남기 위한 8가지 원칙이 첫 문자를 종합한 것으로써 외국에서는 이미 모든 생활의 교훈이 되고 있습니다. 인공적인 도시생활에 젖어있는 현대인들에게 자연과의 조화를 만끽하고 자신의 존재함을 느낄 수 있는 매우 흥미 있는 레포츠로서 서바이벌을 통하여 조직 구성원들로 하여금 창의적이고 유기적인 조직활동을 할 수 있는 실천능력을 배양하고 자연속에서 팀웍을 형성, 단결심과 협동심, 상부상조의 동료애와 생존정신을 기를 수 있으며 조직력 강화와 화홥의 분위기를 창조하고 가족적 분위기 조성 및 훈련을 통하여 강인한 의지력과 인내심 그리고 극기심을 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하이킹

유럽에서는 18세기경부터 하이킹과 워킹이 같은 뜻으로 쓰이고 있었으나, 19세기 후반부터는 워킹레이스가 성행해짐으로써 이 둘이 별개의 뜻으로 쓰이게 되었다. 일상생활에서 교외로 벗어나는 산책 나들이에서부터 가벼운 등산 등 야외활동을 널리 하이킹이라 한다. 따라서 레크레이션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정도의 것이 바람직하다.